Health info

노화 예방, 활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음식 7가지

yunistory 2021. 5. 13. 18:22

 

건강하고 젊게 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활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름있는-손

 

항산화란 체내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 의미합니다. 아래는 생활의 활력을 찾아주는 대표적인 항산화 음식입니다.

 

 

 

노화 예방, 활력을 높여주는 음식 7가지

 

1. 베리류

 

딸기, 체리 등에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바구니에들어있는-베리류

 

 

 

2.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C, 비타민 F, 라이코펜 등의 플라보노이드가 풍성하여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구황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고구마

 

 

 

3. 마늘

 

마늘 특유의 알싸한 매운맛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부터 생성됩니다. 마늘에 함유되어있는 알린은 마늘 껍질 속 알리네이즈에의해 알리신으로 바뀌며, 이것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알리신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노화 예방뿐만 아니라 대사를 활발히 하여 생활의 활력을 돕습니다.

 

알리신은 혈소판이 응집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을 확장하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교감신경 자극을 통해 호르몬의 균형을 도와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

 

 

 

4.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색소인 라이코펜은 항산화제로 특히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해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5. 해조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는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해조류의 색깔을 띠게 하는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을 합성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마

 

 

 

6. 버섯

 

버섯에 함유되어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히 하여 건강을 유지하게 해 줍니다. 또한 사이토카인을 생성하여 세포의 면역 기능을 향상해줍니다. 특히 버섯은 항암 작용에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세포가 노화하여 변성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버섯

 

 

 

7.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퍼라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성호르몬과 관련하여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칼슘, 섬유질이 풍부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이상으로 노화 예방과 활력을 높여주는 음식이었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한 식단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